일본 GMS지역선교부

제4회 지부장, 지역임원회 연석회의

 

♢일시: 2022년 11월29일(화)20:00~

♢장소: Zoom

♢출석자: 송균호, 하성해, 윤종헌, 임동호, 안중식, 장성준, 김기호

♢결석자: 황석천, 김용민

♢기도: 송균호

♢보고사항

  ∙지역대표 보고: 선교사회포럼과 GMS본부에 다녀 온 결과보고

-선교사회포럼에는 각 나라에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들 98명이 참석 좋은 교제와 은혜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본부의 숙소에 머물며 전철영선교총장과 강인중행정총장 또한 명은재 멤버케어국장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1월20일 주일에는 명국장과 함께 일본지역위원장이신 박만규목사(와~우리교회)를 방문해 2023년도에 계획하고 있는 선교대회에 대해 논의하였다

  ∙회계보고: 10월31일~11월2일에 열린 “GMS일본지역영성수련회”에 관한 회계보고를 받았다. 전체회원에게 보고하는 것은 회기 연도말에 하기로 한다.

  ∙서기보고: (피드백) 각 지부별로 정리한 것을 보고받았다.

  ∙종교법인 진행사항: 현재는 아직 진전된 것이 없는 상황이고, 지역 선교사사들 전체의 의견이 하나로 모아지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

  ∙각 지부장 보고: 지부원들의 현황 및 기도제목 등

동북: 전승대선교사가 귀임, 이근배선교사가 귀임. (진설현, 김선영)선교사 후보생을 지부에서 받기로 결정하였고,  1월에 열리는 특별과정 신청을 승인하였다.

관동동부: 지부 정기모임을 1월에 가질 예정

관동중부: 12월1일에 정기모임을 후나바시교회에서 가질 예정

관동서부: 특별사항 없음

관서: 이지현선교사후보생에 관한 건을 위해 지부모임을 열고 논의할 예정

서남: 지부장 결석으로 보고가 없었음

 

♢심의내용

  ∙전체선교대회(2023년): ①본부와의 조율도 있고해서 내년 11월로 예정. 장소는 추후 충분한 검토와 조사를 통해 결정하기로 함. ②광명교회 주최로 할 수 있는 기도자학교는 전체선교대회가 끝난 후 검토하기로 함. ③내년도의 전체선교대회는 GMS이사장과 일본지역위원장등을 비롯해 여러 강사진을 세워 한국교회에 일본선교를 알리고 GMS본부와도 밀접한 관계를 갖는 전형적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

  ∙각종 세미나: 강의내용, 강사, 사례

2023년 1월부터 격월로 실시-세째 화요일 07:30-9:00 (70분 강의, 질의응답)

내용: ①일본기독교박해사(키리시탄)에 관하여/ 우찌무라 칸죠(무교회운동자)에 대한 바른이해/ 일본에 선한 영향력을 끼친 일본인크리스천 → 이상은 외부강사 (1,3,5월)

   ②개척사역의 노하우 / 목회사역외의 일본생활에 관한 나눔(里親、福祉、住宅購入…) / 건강관리 → 이상은 자체강사 (7월과 9월에 실시하되, 하루에 두 강사를 세워 한 강사당 40분씩)

사례: 외부강사는 한 강의에 1만엔, 내부강사는 무료 혹은 5천엔

 

  ∙ 종교법인 과제: 현재 전체회원128명이 모두 모인 가운데서 동의를 받기에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므로 지역대표의 제안으로 각 지부에서 대표성을 가진 2-3명을 임명해 진행해 가기로 함.

 

  ∙ 김광현선교사: 코디로의 복귀(전철영총장과 상의한 결과) - GMS허입은 3년이 되었으나 실제적으로는 20년이상 사역하였고 충분한 자질이 있으므로 지역에서 정한다면 본부에서도 인정할 것임.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받아들이기로 함. 

 

  ∙선교사후보생 

1, 노귀용, 오희자(김신호 목사 후임) GMTI81기. 파송만 남겨둠

2, 곽사무엘, 박은영(서정복 목사 후임) 특별과정 신청이지만 훈련원에서는 난색

3, 안재현, 김태령(권재남 선교사 후임-8년 협력) 일본14년째. 총신편목마침. 특별과정예정

4, 진설현, 김선영 ⇒ 동북지역으로 받기로 결정됨

5, 이지현: 관서 희망. 특별과정 신청예정

6, 김영수: GMTI103기. 현재 東京外語専門学校에서 언어연수중

7, 기타: 신현아(신복규목사 차녀) 2018년 휴직. 복귀는 서류제출로 가능

선은균(세네갈 선교사 2012년 GMS사직. 현재 柏福音自由教会사역중)

유용권

 

  ∙기타 사항:

재해관리(위기관리) 위원회: 

본부의 김정한 위기관리원 원장을 초청하여 내년 3월에 일본에서 모임을 갖고 조직하여 본부와 일관성있는 지휘체계를 갖고 일본교계와 협력해 일사분란하게 재해상황에 대처해 가도록 한다.

컴퓨터영상교육: 양회성교수

이미도 많은 실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양회성교수(GMS평신도 선교사)를 초청하여 희망자에 한해 일본에서 영상교육세미나를 가지도록 한다. 일자와 장소 비용 등은 추후에 확인해 알림

경조행사(소천, 결혼 등): 기본적으로는 각 지부별로 책임지고 감당하도록 한다.

GMS일본지역 선교전략연구에 관하여: 더 충분한 설명이 필요한 부분으로 이후 계속 검토해 나가도록 한다.

 

♢회의록 내용 확인: 송균호

 

♢폐회기도: 김기호